카카오뱅크 통 대환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통 대환대출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아시다시피 다들 너무 힘드시잖아요. 주변에 안 힘든 분들이 안 계세요.

저는 7년 전에 결혼해서 신혼 1년도 안되서 아이가 생기면서 외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양가집에서 아이를 봐줄만한 상황이 안되다보니 와이프가 아이 육아에 전념을 하고 있고요, 결혼할 때 모아둔 돈이 9천만원 정도 있었고, 양가집 사정이 힘들어서 도움 없이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2억원 받고 신혼집 구했죠.

그래도 그때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 금리가 2%가 안되었던 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큰 대출이 큰 부담이 없었죠.

워낙 돈이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인생 점핑업을 하려면 재테크 밖에는 답이 없겠다 싶어서 열심히 재테크 공부를 했고, 펀드나 주식도 조금씩 시작했어요. 주중에는 회사다니고, 밤에는 아이보고 주말에는 주식 강의 들으러 다니면서 나름 열심히 살았죠.

그러다가 코로나 터지면서 주식시장 폭락했을 때 이때가 인생 역전에 기회다 싶어서 하나은행에서 신용대출 9천만원을 최대치로 받고 주식 투자를 했습니다. 무모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안전한 방법으로는 도저히 방법이 안 보였어요. 집이 있는 것도 아니고..

9천만원으로 한 2천만원 정도 번 것 같아요. 큰 돈은 아니지만 나름 열심히 분석해서 투자한 결과가 나쁘지 않아서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통 대환대출-후기


이 글을 읽고 함께 읽은 글


22년 10월 주식시장 휘청

하.. 다들 아시다시피 주식시장이 과열이다 고평가다 하다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하고 어쩌고 하면서 물가가 상승하기 시작하더니 올해 초부터 금리가 오르기 시작했어요. 다들 느끼셨겠지만 금리가 오르니까 안내도 될 돈을 갑자기 내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2억 전세자금 대출 이자가 17만원 정도에서 65만원으로 올랐고, 9천만원 신용 대출은 20~30만원에서 30~40만원 정도로 올랐고요.

나름 희망이 있었던터라 조금만 버티면 금리가 내리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했는데 파월은 자꾸 아직은 아니다라면서 금리를 계속 올리고 있고. 하.. 왜그러니 파월.

이 상태로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방법이 있나 알아봤습니다. 내 대출이 좀 비싼거 아니야? 응? 더 싼 거 있지 않을까?

대환 대출

대환대출 뉴스


관련보도기사


처음에는 대환대출이라는 용어도 몰랐는데 찾다보니 대출을 갈아타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하더라구요. 좀 찾아보니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데 난 왜 진즉 몰랐지?

나름 재테크 공부, 주식 공부 좀 했지만 대출에 관해서는 지식이 부족하여 대출 받은 은행도 금리를 생각하기보단 회사 월급 통장과 이어져 있는 곳으로 대출 받았던 거였습니다.

찾아보면 더 금리가 싼 곳이 있지 않을까?

대환대출 종류

통 대환대출후기

네이버를 통해 대환대출을 검색하면 상담에 나오는 대출 금리가 장난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네이버에서 추천해주는대로 보면 안되겠다 싶더라구요.

또 열심히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서 찾아보니 추천하는 대환대출이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저의 선택은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통 대환대출 후기

맞아. 그렇지. 카카오뱅크는 인터넷뱅크라서 금리가 싸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었죠. 월급통장이 아니라 이용을 잘 안해서 그렇지 어플은 깔려있었거든요. 오케이. 바로 실행을 한번 해봅니다.

카카오 뱅크를 실행해서 오른쪽 아래  · · · 을 눌러주시고, 드래그해서 아래로 내리다보면 대출 > 신용대출 갈아타기 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최대 한도 3억원, 최저 금리 연 4.13%. 정말 말도 안되는 금리네요. 역시 우리나라 IT 공룡 카카오입니다. 돈 많으니까 제발 금리를 싸게 해주세요! 부탁 드리겠습니다라고 생각하며 동의를 해주세요.

카카오뱅크 통 대환대출 후기

동의하고 조금 기다리니 현재 제가 받은 대출잔액이 확인이 됩니다. 9천만원에서 겨우 겨우 3천만원을 갚고 6천만원 남았는데, 금리가 올라서 9천만원 받았을 때보다 이자는 더 내고 있는 상황!

금리 5.948% 에서 4.13%로 낮아지면 한달에 이자가 얼마나 줄어드는거야. 오케이! 이거다 이거! 제발 되라. 그 동안 고마웠다~라고 외치며 갈아타기 버튼을 누릅니다.

영차 영차 숫자가 올라가고 있어요. 생각보다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고객님을 대신해서 서류제출 기관에 다녀오고 있고, 통홥 조회로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갈아타라고 제안해주고, 외부 기관으로부터 내 정보를 확인해주는 고마운 라이언… 이 아니네요? 쟨 누구죠? 저는 처음 보는애라..

카카오뱅크 통 대환대출 후기

그렇습니다. 여러분.

카카오뱅크 대환대출을 받아보려 했지만 역시나 낚시였습니다. 신용 관리가 안되서 고금리로 대출을 받았던 것이 아니라면 금리를 낮춘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통 대환대출 후기로 알려진 포스팅들은 잘만 갈아타던데 역시 세상은 쉽지가 않네요.

마치며

현재 포스팅에 나온 하나은행이 금리는 추가 금리인하 혜택이 적용된 결과이긴 합니다. 급여이체 조건을 맞추고 자동이체 조건을 맞췄고, 하나은행 카드 실적 조건을 맞췄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을 안 받아보긴 했지만 카카오뱅크도 추가 금리인하 혜택을 적용 받으면 같거나 더 낮게 나올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 차이가 없는거라면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더 낫죠.

이번 포스팅 전에 은행 업무로 은행에 갔을 때 대출상담사에게 대환대출 상담을 받긴했는데, 대출 상담사가 열심히 설명해주고 상품 알려주고 그런가보다 끄덕 끄덕 거렸지만 결국 금리는 더 비싼 상품이더라구요. 도대체 이게 무슨 상황인가 싶을 정도로 어이가 없었죠. 그래서 은행에서 대충 상담을 하는 사람들은 실적 채우기에 바쁜가라는 마음에 한동안 포기하고 있었다가 카카오뱅크와 같은 비대면 대출 상품을 보게 되어서 희망이 생겼었는데..

비록 카카오뱅크 통 대환대출 후기가 성공적이진 못했지만, 경험하면 경험할 수록 자꾸 지식이 쌓이는 것 같습니다. 제 상태에서는 대출을 갈아타는 것보다 다른 방법으로 금리 부담을 낮추는 것이 방법일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