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중고차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에 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오늘은 이 내용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보통 중고차 할부에 관해서 우리가 생각할 때 캐피탈 할부나 이자가 비싸다 이렇게들 많이 생각하시죠. 근데 중고차 할부는 생각보다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한 마이카, KB매직카와 같이 은행권에서 진행하는 것이 있고, 중고차 캐피탈에서 진행하는 것이 있고, 요즘 많이 알려진 중고차 카드 대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중고차 대출 종류 3가지

신한마이카, KB매직카

은행권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대출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신한은행에 신한 마이카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은행에서 진행하는 KB매직카라는 것이 있는데, 제 1금융권이다보니 가장 기본적으로 신용이 어느 정도는 좋아야 합니다. 그래서 은행권에서 신용 조회를 진행하게 되는데 진행할 때 기본 조건이 만 26세가 넘어야 하고요, 현재 6개월 이상의 다니는 직장이 있어야 하고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다른 대출이 많으면 안됩니다.

은행권의 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권을 끊고 진행을 하게 되는데, 전세담보대출이나 주택매매대출이 거의 은행이나 서울보증보험에서 진행하게 때문에 은행이나 서울보증보험에서 받은 기대출의 금액이 좀 많다면 제한될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이건 일단 확인부터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대출보다 금리가 낮기 때문에 3.3%~5.8% 사이에 금리인데 대략 4%대 금리 생각하시고 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금리가 낮은 대신 전액 대출은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취등록세나 이전 비용, 수수료 이런 비용은 전액 할부가 안되고 차량 가격 또한 전체가 다 안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또한, 당일날 신청하고 당일 출고가 안됩니다. 무조건 서류 접수가 먼저 진행되어야 하는데 신한마이카 같은 경우 진행 절차가 고객님들께서 직접 신한은행 어플로 신청을 한 이후에 조회하고, 거기에 관련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매매 계약서, 자동차 등록증, 사무실 사업자 사본, 통장 사본 등이 필요하고 은행으로 해당 서류를 보내야 거기서 심사하고 결과가 나옵니다. 심사부터 결과가 나오는 시간이 대략 3~5시간 정도 되기 때문에 당일 출고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만약에 그 다음날이 공휴일이나 주말이라면 그 이후로 넘겨야 하기 때문에 좀 심사 진행이 좀 까다로운 면이 있습니다.

중고차 캐피탈

중고차 캐피탈은 우리가 흔히 제 2금융권이라고 말하는 곳인데요, KB캐피탈, BNK, 현대, 메리츠 등이 있습니다. 캐피탈의 장점은 신용에 이상이 없을 경우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는 점이고요, 금리는 5%대 ~ 최대 17%대로 은행권보다 많이 높은 편입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나한테 유리할지 어떨지는 직접 심사를 봐야 합니다. 그래도 초기 구매할 때 내 돈을 크게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신용 등급이 좀 좋지 않은 분들은 금리는 비싸긴 하지만 분명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일 출고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 보러 가셔서 당일에 바로 신용 조회하고 당일 출고가 되고, 주말에도 당일 출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말씀드린대로 금리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고요, 중도 상환 수수료가 은행권에 비하면 좀 높습니다. 중도 상환 수수료가 중도 상환을 하는 금액의 2%대입니다. 예를 들면, 1,000만원 중도 상환한다고 하면 20만원은 수수료로 내야 하는 것이죠.

중고차 신용카드 대출

카드 대출은 카드사에서 중고차를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게 만든 중고차 신용카드 대출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대출은 은행권 대출보다 금리가 조금 높긴 하지만 그래도 카드에서 운영하는 것이라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보통 3%~9%대라고 보시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신용이 좋아야 하고 해당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해당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금리혜택을 적용받아 금리가 0.3%~0.5% 정도 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 제외하고 당일 출고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고, 당일에 방문해서 당일 출고할 수 있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 조건은 본인 또는 직계 가족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고, 카족 카드로 결제하게 될 경우 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와 가족의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중고차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현재 신용 1등급 기준으로 신차 할부 이율이 10% 넘어가는 중이라 중고차 할부 이자를 말도 못하는 수준입니다. 작년까지만해도 신용 1등급 기준으로 연 4.9% 정도였는데 지금 10%대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자가 2배가 넘어가는 것이 맞는건가요?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신용 등급이 1등급이나 2등급 정도 되면 은행권 대출 이용하시고 3등급, 4등급 정도되면 캐피탈 대출을 이용하시는데, 캐피탈 대출 이용하면 연 15%대는 생각하셔야 하는 수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중고차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로 구매 가능한지 많이들 알아보시는데요, 카드사마다 차이도 있겠지만 카드사에 문의하면 2~7개월 무이자 할부는 가능한데 중고차 구매와 관련해서는 해당 중고차 상사에 문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자동차 값에 2~3%가 붙고요, 이건 대출 수수료랑 다르게 카드 수수료입니다. 원래는 사업자가 카드수수료를 부담하는 것이 맞는데 중고차 시장 같은 경우는 사무실에 딜러마다 개인 사업자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딜러가 해당 수수료를 부담하기 싫어서 고객에게 전가 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사무실에서도 누구한테 구매하느냐에 따라 중고차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할 수도 있고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 입니다.

중고차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중고차 관련 보도기사

같이 보면 좋은글